지사찾기

edm통신원

영국 [ 14 ] 영국에서 생활시 유용한 어플 추천 1편

장정인 | 2019-09-20 | 조회 203 | 추천 1

안녕하세요 EDM 통신원 장정인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의 주제는!

 

영국에 여행을 오시거나, 어학 연수를 하러 오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어플들을 소개 해보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제가 처음 여기에 왔을 때는 유용한 어플은 솔직히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그것은 정말 오해를 넘어선 잘못된 상식이였네요 하핫 그 이유는 제가 영국에서 칠개월 동안 생활을

 

하면서 정말 많은 것들을 효능있게 사용하였고, 특히 돈에 관련 있어서는 쉽게 받을 수 있기도 하고

 

쉽게 쓸수도 있게끔 만들어진 것 같아요 하하하...

 

어쨋든 지금 부터 어플을 하나하나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소개할 어플은 총 5가지입니다.

1. MONZO

2. xCurrency 

3. Delliveroo

일단 첫번째로 몬조라는 어플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타지역에서 살아가면서 제일 중요한건 돈이죠?

 

 

 

첫번째, 몬조

한국에서 외환송금을 하게되면 수수료 비용이 어마어마하고 그 과정조차 조금 복잡해서 하기 힘드신 분들이 꽤나 있는데요.

몬조라는 어플을 사용하게되면, 카카오 뱅크로 이용하여서 수수료 오천원이라는 비용만 부가하면 얼마든지 금액 제한 없이 송금이 가능합니다. 물론 4-5일 정도의 가량의 시간을 기다려야만 받아서 사용 하실 수 있는데요.

그래도 카카오 뱅크로 한번 보낸 후면, 그 정보들이 저장되어있기 때문에 다음에는 빠르게 돈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몬조 사용하는 사람들끼리는 수수료 상관없이 서로 입금을 해줄 수 있는 기능도 있고, 만약 결제를 한 후에, 더치페이를 해야하는데 일일히 계산하기 귀찮고, 하기가 싫을 때는 몬조 어플에서 나눌 수 있는 기능 조차 있어서 그것을 사용하게되면,  빠르게 친구에게 얼마를 달라고 공지할 수 있으며 받은 친구는 바로 그 같은 금액으로 보낼 수 있는 간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달마다 내가 어느 부문에서 사용했는지 총 얼마정도의 파운드를 사용 했는지 대해 알 수 있고, 영수증을 받지 않아도 모든 금액의 출처를 알 수 있는 전자 영수증 처럼 정리가 되어있어서 편리하게 가계부를 쓰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xcurrency 라는 어플인데요.

제가 영국에서 생활 하면서, 무언가를 살때마다 얼마인가 하고 환율을 매일 같이 검색하다보니깐

환율 계산기 어플이 필요하여, 다운하게된 어플인데요 영국 파운드 뿐만아니라 각 나라의 환율 또한 확인 할 수 있어서 여행가게되었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그래서 이 어플을 다운하고, 사용 한 후 제가 무언가를 살때마다 빠르게 금액 만 입력하면 원으로 바로 계산되서 보여지니깐 저 또한 데이터 터지지 않는 곳에서도 빠르게 확인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감격을 먹고 그 만큼 또 돈을 열심히 쓴것같아요 ㅋㅋㅋ  만약 환율로 불편을 가지고 있으신 분이라면 이 어플 또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세번째, Deliverloo라는 어플인데요.

 

이것은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 시킬 수 있는 배달 어플인데요.

 

배송비가 약 3.40? 정도 파운드가 붙지만 여러 음식점에서 빠르게 시켜먹고 편하게 집에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처음에 딱 어플 다운하셔서 들어가시면 주소 정보와 카드 정보를 입력하시면 빠르게 가입이 완료되시구요. 음식 주문할 때도 내가 뭐 먹을지만 적어 놓고, 주문 확인만 누르시면 바로 완료가되는 어플입니다. 굳이 밖에 나가 교통 수단을 힘들게 이용해서 어디가서먹는 것 보다는 편리하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 까지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어플로 2탄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딜리버루 어플로 사용해, 주문한 음식 모음 ^0^

 

  • 카톡상담

  • 간편상담

  • 전화상담

  • 실시간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