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사찾기

edm통신원

필리핀 FAY in EV Academy #8

황다영 | 2018-11-08 | 조회 43 | 추천 0

 

안녕하세요 통신원 FAY입니다.

저는 ESL classic 클래스로 8주 코스를 등록하고 왔었습니다. 그리고 4주 후 IELTS코스로 변경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왜 코스를 바꾸게 되었는지, 두 코스가 어떻게 다른지 공유해보려고 해요!

 

먼저 ESL classic ,        

 

 

기본코스입니다. Grammar(group), Listening, presentation(group), writing, reading, speaking, active speaking(group), group listening 이렇게 여덟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수업을 듣습니다. 그룹클래스는 레벨테스트 결과에 따라 비슷한 수준의 친구들끼리 구성됩니다.

 

개인적으로 내가 영어로 대화를 하는 데에 좀 더 초점을 두고 싶다! 하면 파워 스피킹이라는 코스도 있는데 저는 종합적으로 공부하고 싶어서 처음에 ESL classic을 선택했었거든요.(그리고 파워 스피킹으로 옮기고 싶어하는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자리가 항상 꽉 차있어요.)

 

영어로 대화하는 데에 어려움을 조금 많이 겪는 편이다, 싶으면 말을 트거나 하는 데에는 ESL classic은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코스인 것 같아요. 정말 딱 기본적인 과목들을 기준으로 교재를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본인 하기 나름이긴 한데, 가끔은 맨투맨 선생님과 프리토킹 수다로 한 시간이 훅훅 날아가기도 해요..ㅎㅎ

 

E4레벨 이상은 단체 리스닝 시간에 CNN class를 선택할 수 있는데 미국 cnn뉴스 동영상 파일을 통해 수업을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 ESL코스 클래스들 중에 제일 도움이 많이되었어요. 담당하시는 선생님 자체도 말씀이 빠르시고 높은 레벨의 학생들을 위한 수업이다보니 이 수업때는 확실히 공부하는 기분이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토픽별로 한 명씩 프레젠테이션을 하기도 합니다. 저도 PPT만들어서 발표하고 그랬어요.

 

발표를 하고 다양한 질문지를 뽑아 발표자를 평가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재미있었던 수업은 액티브스피킹! 단체 스피킹인데 제 담당 선생님께서는 많이 엄격하지는 않은 편이라서 준비한 주제에서 벗어나더라도 재미있게 이야기를 나누었고 친구들과 친해지기 가장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메이크업 유튜버 따라하기 시간.. ㅋㅋㅋ 친구 메이크오버 해주면서 영어로 설명하깈ㅋㅋㅋ )

 

처음엔 저도 선생님들 말을 다 이해할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너무 재미있고 신기해서 잘 따라갔었는데 사실 저는 이 전에도 이미 대화는 어느 정도 할 수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숙제도 그렇게 많지 않고, 그냥 아는 걸 확인하는 느낌만 들어서 한 달 여 뒤, 좀 더 하드한, 시험 위주의 코스로 변경하기로 결정했어요. 토익은 이미 한국에서 어느 정도 공부를 해왔기 때문에 새로 접하는 아이엘츠 코스로의 변경을 선택했습니다.

 

아이엘츠 코스는 특수코스이기 때문에 ESL classic보다 수강비용이 비싸답니다. 그래서 부모님과 상의 후, 코스 변경비용과 추가 비용을 결제하고 변경 신청을 했습니다. 아이엘츠 코스 역시 인기있는 코스이기 때문에 웨이팅이 필요하더라구요. 저는 1주 반 정도 전에 미리 신청하였습니다.

 

아이엘츠 코스 반으로 변경 한 첫째 주 월요일에는 placement test를 봐요. reading, listening, writing, speaking 네 가지 파트의 시험은 점심시간 전에 끝이 납니다. 그리고 그 날은 하루 종일 자유시간이에요. 4주만에 맞는 월요일의 자유시간... ! 은 낮잠에 쏟아부었답니다.

 

배치테스트에서 4.0점 이상은 오피셜 아이엘츠, 4.0 미만은 pre 아이엘츠반으로 배정됩니다. 오피셜아이엘츠반 학생은 아이엘츠의 4가지 파트를 각각 그룹수업, 맨투맨 수업으로 하루 두 시간 씩 공부합니다. pre 아이엘츠반 학생은 맨투맨 수업은 아이엘츠 수업으로, 그룹수업은 ESL classic 코스의 그룹수업을 듣게 되요.

저는 배치테스트에서 5.0점을 받고 오피셜 아이엘츠반 학생이 되었습니다.

오피셜 아이엘츠반 학생들의 그룹수업은 Writing, Reading, Listening, Speaking 네시간 모두 한 그룹이 같은 멤버로 수업을 듣습니다. 네 시간 내내 같이있다보니 친구들과 짧은 시간에 조금 더 돈독하게 친해졌던 것 같아요. 그리고 상대적으로 아이엘츠 코스에는 베트남 친구들이 ESL코스에 비해 많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아이엘츠를 한국에서의 토익,토플정도로 생각한다고 해요. 그래서 ESL코스에서는 별로 만들지 못햇던 베트남 친구들이 더 생겼답니다ㅎㅎ

 

Anyway, 저 같은 경우는 아침 내내 그룹수업을, 점심 먹고 오후에는 모두 맨투맨 수업으로 이루어졌어요. ESL과는 다르게 아이엘츠 코스에서는 일정한 커리큘럼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요. 물론 아이엘츠 시험의 형식에 맞춰서요.

 

ESL코스에서는 티쳐들과 대화를 할 때 말만 통하면 거의 넘어가곤 했는데 여기서는 speaking 자체도 테스트이기 때문에 그냥 일상적인 대화를 할 때에도 저도 모르게 말할 때 나오는 문법적 오류들을 그때그때 바로잡아줬던 게 좋았어요. 그리고 숙제도 조금 더 많은 편인데 제 입장에선 그게 더 좋았어요. 반 강제로라도 공부를 해야 하는 시간이 더 생겼으니까요.

(학생들 한명 한명 writing 첨삭 꼼꼼히 해주시는 친절하신♡)

한국에서는 IELTS의 I에도 관심이 없어서 시험 형식이고 뭐고 정말 백지장처럼 깨끗이 몰랐던 저였기에 선생님들께서 신경도 많이 써주시고 그만큼 금새 적응하고 금방금방 향상되어가는 게 좋았어요.

 

아이엘츠반 학생들은 매주 목요일마다 학원 자체 아이엘츠 모의고사를 봅니다. 그래서 매주 정해진 루트가 있어요.

 

월~수: 금주의 topic에 대한 어휘, 생각열기, writing form익히기,

목: 모의고사(점수는 시험이 끝난 후 오후에 바로 확인할 수 있음)/ 새로운 topic제공

금: 모의고사 오답체크, 새 topic 관련 preview

 

reading과 listening은 주제에 관련 없이 랜덤한 문제들을 푸는데, writing이나 speaking은 그 주에 제시된 주제에 관련된 내용으로 시험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한 주간 관련한 주제에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됩니다. 시험이 끝나면 새 토픽 관련 어휘 프린트를 나눠주고 그걸 주말동안 훑어볼 수 있어요. 그리고 수업시간에 관련한 경험이나 생각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ESL을 4주, 아이엘츠를 4주 수강하는 것으로 8주를 채웠는데요, 아주 적절한 코스였다고 생각해요. ESL로 적응하고 아이엘츠로 심화할 수 있었거든요.

 

아이엘츠 말고도 토익, 토플반도 있으니 선택하시기 나름으로 본인에게 맞는 코스를 잘 선택하셔서 듣는다면 더 좋은 경험과 더 많은 지식들을 얻어갈 수 있으실거라 생각해요.

 

오늘은 여기까지,

통신원 FAY였습니다!

 

  • 카톡상담

  • 간편상담

  • 전화상담

  • 실시간Q&A

원하는 방법으로
유학컨설팅을 받아보세요

20, 30대가 직접 선택한 1위 브랜드,
edm아트유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