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사찾기

edm통신원

미국 [San Francisco] San Francisco Public Library

장경하 | 2018-11-08 | 조회 43 | 추천 0

안녕하세요 미국 San Francisco 통신원 장경하입니다.

오늘은 공립도서관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San Francisco Public Library
100 Larkin St, San Francisco, CA 94102
sfpl.org

운영시간은 
Monday     10AM–6PM
Tuesday     9AM–8PM
Wednesday 9AM–8PM
Thursday    9AM–8PM
Friday        12–6PM
Saturday    10AM–6PM
Sunday      12–5PM

입니다. 

도서관의 내부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구조가 생각보다 독특한데요 이렇게만 봐서는 모르겠지만 1층에서 2층으로 가는 길에서 독특하게 되어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갈수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엘리베이터를 탈 수가 없어요!ㅎㅎㅎ 설명하기는 참 힘든데 직접 가보시면 아마 한번 경험하면 이해하실 겁니다. 2층은 어린이용 책 위주로 되어있어서 책으로는 갈 일이 많지는 않은데 시청쪽문에서 들어오면 2층하고 연결되어서 그쯤 한번 헤매실 것 같아요.

 

이렇게 책을 볼수있게 많은 책들이 구비가 되어있고 1층같은 경우는 흔히 생각하는 책들이 되어있는데 고층으로 올라갈수록 신문이라던지 법같은 원서? 같은것으로 구비되어있어요. 전공서적이라는 말이 아니고 년도별로 정해진 그런것들이 쫙있더라구요. 그만큼 책빌리러 오는 사람은 흔한층은 아니라 주로 공부하거나 조용히 각자 할 일 하기에는 고층이 좋은것 같아요. 1/2층을 제외하고는 컴퓨터가 구비되있어서 간단한 자료 찾기도 좋은데 씨디플레이어는 되어있는 본체가 아니라 혹시라도 씨디를 확인할 일이 있으면 방과후 학교 컴퓨터 실(TOEFL반)에서 확인하셔야 할 것같아요. 

 

입구는 두가지가 있는데 시청반대편에서 바로 들어오는것과 BART역 시빅센터 쪽에서 오는문이 두가지가 있어요. 시청에서 오려면 버스를 탄다는 가정하에 5, 5R을 타고  내려서 5분이상 걸어야했어서 날씨가 더운 여름같은 경우 햇살이 너무 뜨거워서 그 루트는 즐겨하지않고 학교앞에서 F전차를 타고 내리면 바로 저 버거킹 바로 앞에서 내려서 문으로 들어오기 더 쉬웠어요. 공부하다가 배고프면 저 버거킹가서 종종 사먹기도 했는데 근처에 홈리스가 많아서인지 제한시간 30분동안이 있어요. 정말 햄버거만 먹고 나가야합니다ㅎㅎ

그냥 와서 공부만 한다면 카드를 만들 필요는 없지만 무언가 대여를 하려면 회원카드를 만들어야 하겠죠?
I20도 필요없고 그냥 여권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1층 안내데스크 맞은편에서 지원서 작성하는 곳을 찾은수 양식에 맞춰 작성하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중국어와 일본어를 할줄 아는 직원은 있으나 한국어를 할 줄 아는 직원은 없었어요ㅜㅜ
양식작성 후 여권과 함께 제출하면되는데 창구에서 업그레이드 어쩌구 저쩌구를 하더라구요. 처음에 저는 그 업그레이드를 해야 완성이 되는건줄 알고 한참 실랑이(?)를 했는데 알고보니 업그레이드는 그냥 하나의 옵션이었어요. 한번인가 한달에 50개의 책을 대여할 수 있는 그런시스템이더라구요. 그정도의 책을 빌릴 일은 없으니 굳이 업그레이드는 안하셔도 되는데 업그레이드 방법은 집으로 날라온 우편물봉투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도서관에서 책만 있는게 아니고 다양한 활동이 많아요 주로 시니어를 위한 간단한 엑셀작업 이런거같은 거나 시짓기, 이런게 많은데 지하에 가면 이런 전시회도 있고 한쪽에는 커피숍이 있습니다. 주말에 공부가 안된다면 멀지않으니 도서관가서 공부하면 마음가짐도 정말 새로워져요

 

 

TIP" 도서관은 시빅센터 앞에있는데 개인적으로나 주변 친구들 말들로나 텐더로인 지역보다 시빅센터에 있는 홈리스가 좀더 위협적으로 다가온다는 말은 종종 더 많이하는데요. 직접 우리한테 해를 가하거나 그런적은 없지만 한국에서는 흔하지 않은 광경이다보니 초기에는 정말 긴장을 많이했어요.
그리고 한국에서는 도서관에서 공부하다 좀 피곤하면 엎드려자고 일어나고 그러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에서는 숙면이 아닌 잠깐 엎드려서 조는것도안된다고 하더라구요. 화장실은 1층에만 있어서 웬만하면 짐 다 싸서 1층갔다가 다시 올라오는거 추천드리고 가방같은건 그냥 의자에 걸어두지말고 안쪽으로 잘 두세요. 이건 근처에 홈리스가 많아서가 아니고 미국 어디를 가더라도 이런식으로 하셔야 도난방지를 예방할 수 있어요. 이런거 생각하면 정말 한국이 살기 좋은 나라 같아요!

  • 카톡상담

  • 간편상담

  • 전화상담

  • 실시간Q&A

원하는 방법으로
유학컨설팅을 받아보세요

20, 30대가 직접 선택한 1위 브랜드,
edm아트유학입니다!